현재 위치

Home > 병원소개 > 병원소식

믿음과 소망, 사랑을 바탕으로 치료 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서울재활병원 소식을 한 곳에 전해 드립니다.

제목 서울재활병원, 산부인과 전문병원과 진료협약으로 여성장애인들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
등록일 2019-05-13
조회수 184
첨부파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이미지

서울재활병원은 장애인 주치의제도를 실시하며 장애인의 건강권과 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장애와 건강통계'자료에 따르면 2016년 장애인 암검진 수검률은 43.6%로 비장애인(48.9%)보다 5.3%P 낮았고, 특히 유방암(52.2%), 자궁경부암(44.4%)과 같은 여성 암검진 수검률이 비장애인에 비해 각각 10.3%P, 8.9%P 낮았습니다. 2016년 장애인 위암 검진 판정 결과, 장애인은 비장애인에 비해 위암 의심과 위암 비율이 각각 2배 높았습니다. 성장애인의 경우 부인과 진료 및 검진에 있어 어려움을 느낀다는 의견을 접하고 은평구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 '인정병원'과 여성장애인을 위한 진료협약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미지

진료협약 내용으로 양 기관은 의학적 정보 교류/여성장애인 생애 주기별 건강관리/여성장애인 분만, 산전·산후 관리/산후 여성장애인 통증 완화 치료/여성장애인 심리 상담/여성장애인 재활과 관련된 치료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의료사각지대나 다름없었던 가임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확보는 물론, 실제 장애인 건강권 증진을 위한 국가정책(‘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에 근거)에 발맞춰 협력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정병원 김병인 병원장은 “산부인과 질환 및 난인 시술을 받기 어려운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산전, 산후는 물론 평생 건강관리를 책임지겠다”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많은 병원들의 참여로 장애인과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마음들이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미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