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Home > 병원소개 > 병원소식

믿음과 소망, 사랑을 바탕으로 치료 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서울재활병원 소식을 한 곳에 전해 드립니다.

제목 장애인의 사회복귀의 꿈을 지원하는 가옥구조 개선 프로젝트 '그린하우스'
등록일 2018-11-13
조회수 73
첨부파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이미지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게 되는 계절입니다. 언제 그랬냐는 듯 무더운 더위는 물러가고 이제는 겨울 동장군이 찾아오려나 봅니다.
서울재활병원의 특별함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재활전문병원이라는 타이틀 말고도 재활치료를 받는 환자분들의 사회복귀와 가족의 상처도 함께 안고 가는 병원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많은 환자들은 '병원이 참 별일을 다한다'고도 말씀들 하십니다. 맞습니다.
저희 병원은 참 별난 병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환자가 사회를 복귀하기까지.. 가정으로 돌아가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때까지 끝까지 함께 하는 병원이니까요!!

형편이 어렵지만 국가의 지원을 받기 힘든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도 많으시고.. 치료받을 곳이 없어 멀리서 오는 소아 청소년 환자들도 많고 중도 장애로 실의에 빠진 환자와 가족들도 만나게 됩니다. 공공재활의료사업은 이렇게 어려움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의 신체적 치료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든든한 지원군으로 사회적인 독립을 돕고자 마련된 서울재활병원의 특별한 지원 사업입니다. 오늘은 그중 가옥구조를 개선하여 사회복귀의 꿈을 지원하는 그린하우스의 주인공 안준호 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안준호 님의 서울재활병원에서 20년간 치료를 받고 계시며 운동장애성 뇌성마비 환자입니다. 독립을 하시고 주로 좌식생활을 하며 지내다 보니 고관절통과 여러 가지 문제로 서울재활병원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1, 2차에 걸쳐 화장실과 주방 등 생활 동선에 맞춰 안전바를 설치하였고 입식 생활을 위한 침대 설치와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책상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선된 가옥에 불편함은 없는지 더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병원장과 김진희 전략사업 팀장(사회복지사)이 동행하여 가정을 재방문하였습니다. 저희가 방문한다는 소식에 맛있는 과일과 간식을 잔뜩 준비하신 안준호 님^^ 언제 만나도 유쾌하고 밝은 에너지에 저희가 항상 에너지를 얻곤 한답니다.

이미지

이날 가정방문에서 안준호 님의 통증 상태와 실제 생활을 재현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개선점을 함께 체크하였습니다. 책상 생활에서 다리 위치가 힘든 점을 파악하고 발받침 판을 환자의 신체 구조에 맞게 추가 제작 의뢰를 하였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본인에 집을 방문한 사람이 서울재활병원 식구들이 유일하다며 너무도 반갑게 맞아주시는 안준호 님!^^ 밝은 웃음만큼이나 밝은 인생길 위에 서울재활병원이 언제나 동행하겠습니다. 안준호 님 꽃길만 걸으세요^^ 파이팅!!

이미지

목록